존경하는 대한금속·재료학회 회원 여러분
2025년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성취를 기원합니다.
1946년 창립된 우리 학회는 약 80년만에 전체 회원수가 1만명을 넘게 발전했습니다. 또한 여러분 모두의 열정과 참여 덕분에, 춘계와 추계 학술대회에서 각각 2천여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내실을 다지고 국제적인 학회로 발돋움할 시점입니다.
2025년을 맞아 우리 학회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주요 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회원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올해부터 'KIM Fellow' 제도를 신설하여, 그동안 학회에 기여도가 높은 분들을 발굴하고 예우를 다할 것입니다. 또한, 최초임용 5년 이내의 신진연구자가 국제 컨퍼런스에서 구두발표할 수 있도록 여비를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려 합니다.
또한, 우리 학회의 저변이 되는 학생회원들이 더욱 즐겁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학생위원회를 설치하고, 춘계와 추계 학술대회에서 대학원생들이 자체적으로 Student Sessions를 운영하고, 우수 발표자를 시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그리고, '재료조직사진상'을 'Materials Science as Art Award'로 개편하여 더 많은 회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학회의 국제화를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영문 홈페이지를 신설하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선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하고, 회원 여러분의 연구 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대한금속·재료학회 제55대 회장 김영근 올림